본문 바로가기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제테크 아이디어

이미지, 사진 판매로 부수입 만들기 - 크라우드픽 회원가입부터 장단점, 수익 창출까지 꿀팁 공개!

크라우드픽

 

'너가 잠을 잘 때에도 돈이 들어오도록 해야 한다'

 

진짜 좋아하는 말이예요 ㅋㅋㅋ 사실 이 얘기를 처음 들었을 땐 돈으로 돈먹기라고만 생각했었거든요. 꿈같은 말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꿈은 아니였습니다 :D

 

이번에 시작한 파이프라인은 스톡사진 판매입니다~ 아실만한 분들은 이미 다 아시죠?

요놈의 장점은 아무래도 사진을 올려두면 언제든지 팔릴 수 있다는거예요, 잘 때도 밥먹을 때도, 일할때도 언제든지 사진이 팔릴 수 있습니다 ㅋㅋㅋ 심지어 따로 관리할 필요도 없죠(물론 관리를 해주면 더 좋긴 합니다만...)

간단히 말하면 내가 보유한 사진들, 남는 사진들을 팔아서 돈을 버는 시스템입니다. 회사에서는 맨날 사기만 하고 팔 생각을 못했었거든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저랑 같은 생각이실것 같아요.

 

  • 너무 고수들이 많다. 과연 내 사진이 팔릴 수 있을까? 아니 등록은 될까?
  • 이거 한두장 팔아봐야 뭐 얼마나 남는다고?
  • 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귀찮다....

 

저도 이랬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냥 시작했어요 사실 아직도 똑같은데요, 티끌이 모여 태산되길 기대하면서 시작했습니다 ㅠㅠ


크라우드픽 회원 가입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1.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우측 상단의 로그인버튼을 누른 후 회원가입을 한다.

전 네이버 연동 로그인으로 간단하게 가입했습니다 ㅋㅋ

3. 작가 신청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ㅋㅋ 이 부분은 꼼꼼히 읽고 숙지하시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저처럼 사진 하나 올리는데에도 엄청 헤메실겁니다ㅜㅜ

 

4. 이미지 업로드

좌측의 이미지 업로드 클릭
여기에 올릴 사진을 드래그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올린 사진은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요, 심사를 위하여 다양한 자료를 요구하는데 크게 걱정하지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전 처음에 8장 도전해서 4장승인, 4장 수정요청이 떴었고, 수정요청 받은 4장을 다시 도전하여 3장 승인, 1장은 승인불가가 떴네요 ㅎㅎ

 

승인은 평일기준으로 약 하루만에 승인나는 것 같습니다. 직원분들이 열일해주셔서 넘 조하효


이쯤에서 수익 창출 꿀팁 나갑니다~!!!

  • 독특하거나 특이한 사진을 최대한 많이 올린다.
  • 공모전을 최대한 많이 활용한다.
  • 켈리그라피, 일러스트 사진을 활용한다.

사실 사진이나 디자인 파는것보다 공모전으로 수익 창출하는게 더 쉬울거같은 느낌이....ㅠㅠ

 

장단점도 한번 볼까요~?

- 장점

  • 경쟁사에 비해 데이터가 부족해 선점하기가 좋다.
  • 판매수익금이 높다. (무려 장당 500원!!!경쟁사에 비하면 월등히 높은거 같아요 ㅋㅋㅋ)
  • 진입장벽이 낮다. (작가등록을 위한 별도의 절차가 필요없습니다!! 완전 개꿀)
  • 이용이 쉽다. (구매자들도, 작가들도 전부 한글지원이 되고 한국식으로 셋팅되어있어서 이용이 편리해요)
  • 다양한 공모전으로 쏠쏠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 수익정산을 위한 절차가 간단하다. (페이팔 등 해외계좌가 필요없고, 세금 관련 머리아플일도 적어요!)
  • 이미지 요청란이 있어서 구매자가 원하는 이미지 또는 사진을 알 수 있다. 

- 단점

  • 구매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은것같다. (이게 제일 아쉬워 ㅜㅜ)
  • 핸드폰으로 작업하기가 불편하다. (아직까지 앱이 없어서 컴퓨터로 작업해야합니다 ㅠㅠ)
  • 동영상, 음원을 팔아먹을수가 없다ㅠㅠ
  • 내 작품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가 없다. (조회 통계 등)

 

저도 이제 막 시작해서 초급단계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ㅎㅎ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수익이 발생하면 관련 포스팅을 또 올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