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파이프라인 실험실

네이버TV (2) 채널개설 & 컨텐츠 업로드 + 네이버티비 수익구조

네이버TV 가입승인 후 첫 채널 개설과 동영상을 바로 업로드했다.

그 과정은 매우 간단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점이 있다.바로 네이버티비는 데스크탑으로만 가능하다는 것이다.모바일로 하려고 했는데 도저히 방법을 모르겠어서 물어봤더니 데스크탑으로만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다...

 

우선 우측 상단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간단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게끔 되어있다. 이 부분은 내가 사진 찍는걸 놓쳤다 ㅠㅠ

어쨌든 채널명, 채널ID 등 기본적인 셋팅을 하게된다.이후 동영상 컨텐츠를 올리면 된다.

 

동영상 올리는 방법도 간단하다.우측 상단에 노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버튼을 누른 후 업로드 하면 된다.기본적인 편집도 가능하고, 360도 VR 영상도 업로드 가능하다.


네이버TV 의 수익구조

네이버티비의 수익구조는 총 2가지이다.

첫번째는 광고 수익

두번째는 후원 수익

 

나는 쭈구리이기 때문에 아직 광고 설정이 안된다.

이 부분은 내가 추후에 광고 설정을 할 수 있게 되면 다시 올려볼 생각이다.

 

두번째 후원 수익이다.

후원이란 말 그대로 나를 후원한다는 것인데 크리에이터는 이 기능만큼 기쁜 일은 없을 것 같다.

광고를 통한 수익은 사실 그냥 돈벌었다의 느낌이라면

후원을 통한 수익은 나와 내 영상을 좋아해주는 진짜 팬들만 할 수 있는 행위니까

정말 기쁠 것 같다.

내가 나중에 많이 커서 후원까지 받게된다면 암환우들을 위한 여행 컨텐츠나 먹방 컨텐츠를 제작해 볼 생각이다.

후원과 관련된 포스팅도 그럴 자격이 된다면, 그래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올려보고 싶다.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지나치지 마시고, 네이버TV 꼭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tv.naver.com/impo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