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파이프라인 실험실

네이버TV (1) 가입 신청

이번에 실험할 파이프라인은 네이버TV 다.

사실 유튜브, 틱톡 등에 밀려 많이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다.

뭐든 1등이 살아남고, 1등 옆에 붙어있어야 하겠지만

네이버는 성장 가능성이 크고 아직 시장이 작을 때 선점한다면

뱀의 머리가 될 수도 있으니까 일단 시도해본다.

 

사실 엄청 열심히 할 생각은 아니고, 블로그 성장 및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다.

내 목표부터가 돈이 목적이 아니기에 파이프라인이 창출될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다.

 

네이버 TV 가입방법

아래 사진은 네이버 TV 기본 화면이다.

사진 우측 상단에 'Creator Studio' 버튼을 누르면 가입 절차가 시작된다.

 

네이버TV 메인

 

가입하고 싶다고 아무나 다 받아주는 곳은 아니다.

아무래도 타 플랫폼에서 트래픽을 끌어오고자 하는 목적과 컨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간단한 자격 요건을 걸어둔 것 같은데

문제는 이정도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가장 중요한 자격 요건인 3번을 참고하자.

 

 

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게끔 나온다.

콘텐츠 소개는 내가 어떤 콘텐츠를 올릴 예정인지 간단히 입력해준다.

난 딱 한줄로 입력했다.

그리고 참고사이트에는 친구가 100명 이상이라는 것을 입증할 증거를 내야한다.

나는 내가 운영중인 SNS, 예를들어 블로그나 인스타가 내가 운영할 네이버TV와 방향성이 같은 SNS를 증거로 제시했다.

 

저장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 것이다.

그러면 가입 신청했던 아이디로 이메일이 온다.

 

하루 뒤 또 메일이 왔다.

 

하루만에 승인이 되었다.

이제 첫 채널을 만들러 가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