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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요약

[신사임당 요약] 쇼핑몰 시작 4달만에 1억2천만원 뽑은 방법 (이선형)

저는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콘텐츠를 자주 봅니다. 

동영상 보다보면 자극이 되요ㅋㅋㅋ

 

특히 출연하시는 분들께서 다들 한가닥 하시는 분들이잖아요~?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 곁에서 배우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라는 말처럼

신사임당님의 컨텐츠가 대단한 분들 곁에서 배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D

 

이 글은 콘텐츠 보며 좋았던 내용을 까먹지않고 적용하기 위해 제 생각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동영상 보러가기↓

youtu.be/7AWCkokqzfg


1.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최우선

1-1. 단 한명이 유입되어도 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라

- 장점을 설명하라.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구매심리 자극

- 감정을 건드려라.

- 제품의 특징 어필하라

ex) 소재가 옥수수전분이라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어필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구매 전환을 유도.

 

1-2. 상품평을 쌓아라

- 좋은 상품평은 상품을 직접 보지 못하고 사야하는 소셜커머스의 단점을 극복하게 해준다. 

 

2. 유입을 위한 노하우

- 상품평이 100개~200개 까지 쌓이지 않는 이상 대표키워드 광고는 하지 않음.

- 세부키워드로만 진행

- 블로그 체험단 진행

- (상표권 등록한 후)키워드 트래픽을 막지말고, 지재권이 정식 등록된 후 막을 것. 1등이 되는 것도 어렵지만 유지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상표권과 함께 키워드 상표권은 방어하기위한 하나의 방법이다.

 

3. (키워드만으로 유입을 일으키는) 상품 소싱의 기술

3-1. 차별화

한 가지 소재만으로 이루어진 제품은 소싱하지 않는다. 소재가 다양할수록 제품의 장점이 늘어나고 어필하기 쉽다.

ex) 플라스틱에 고무가 들어간 제품 : 미끄럽지 않습니다->미끄럽지 않으니 안전합니다 와 같이 장점을 연결하여 어필!

 

3-2. 마이크로 타켓팅을 노려라.

대카테고리에서 2단계 더 내려간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소싱한다.

 

3-3. 두 개의 카테고리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을 찾아라.

- 같은 상품이여도 완전히 다른 성질로 표현될 수 있는 상품이라면 더욱 경쟁력이 생긴다.

- 썸네일은 다르게 하고, 상세페이지는 동일해도 되지만 그럴 경우 양 쪽의 카테고리에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제작하라.

 

3-4. 인증받은 상품 위주로 소싱해라.

- FDA, ISO, HACCP 인증받은 상품은 마케팅 포인트가 늘어날 수 있고, 신뢰가 생긴다.

- 단가가 조금 비싸더라도 얼마 차이나지 않고 오히려 경쟁력이다.

 

3-5. 다양한 분야를 눈여겨 보고 감정이입을 해라.

- 다양한 동호회, 까페 등 사람들이 활동하는 곳에서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해라

- 사람들이 원하는 상품이 히트를 쳤으면 그 다음 단계의 상품을 소싱하라.

하나의 상품을 경험하면 사람들은 그 다음 단계(진화된) 상품을 원할 것이다.

 

 

4. 상표권, 지재권 등록

4-1. 상표권뿐만 아니라 키워드까지 상표등록을 해라.

- 키워드만으로 1등이 될 수 있다.

 

4-2. 1등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다.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상표권, 지재권 등록은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이번 콘텐츠에도 느낀 점은 역시 '공식은 동일하다 ' 라는 점.★ 유입 x 전환율 x 객단가 = 매출!!! ★

 

아래는 출연자 '이선형'님의 유튜브채널. 아직은 영상이 없는데 앞으로 올라오면 봐야겠음.www.youtube.com/channel/UCwNONU5lKcEjoVNgXNKr2VQ/featured

 

소싱몬스터

제가 맨땅에 헤딩하며 겪은 경험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www.youtube.com

신사임당님, 이선형님 감사합니다. 두 분은 진짜 천사임당.